최근탐독한 망가들 간단감상평

|

<Rainbow 2사6방의 7인>
글  아베 George / 그림  카키자키 마사스미
참으로 즐겁게 읽었다고 말하면 작품의 어두운 분위기와 안어울리겠지만 정말 읽는재미가 한장한장에 묻어나는 그런작품이였다고나 할까
전쟁은 누구에게나 힘들고 패배의 쓴맛속에서 꿈틀거리는 사회속의 제일 밑바닥에서 살아남기위해 발버둥치는 소년(?)들의 이야기
이렇게 처절하고 이렇게 쓰라리며 이렇게나 아픈데도 삶이라는 희망을 부여잡고 기어오르는 그들의 모습은 정말이지 눈물없인 볼수없다
큰형의 죽음은 말로 표현할수없을만큼의 슬픔을 안겨다주었지만 그만큼 2사6방의 7인들을 하나로 묶어주었고 큰형은 그들의 가슴속에서 영원히 빛나리라
총4장의 이야기로 되어있는데 4번째이야기는 영어판을 구할수가 없고 원본은 총22권인데 어째서인지 한글정식판은 20권까지만 발간
나머지 두권은 먹고 떨어진듯(분명히 20권마지막에서 이야기가 더 나가는 상황인데 거기에 대놓고 '완결'이란 글자를 찍어내는 심보는 뭐심?)
3장의 뒷이야기가 매우 궁금하면서도 2권분량만 남아있는것을 봐서는 모두 행복하게 되는것일지도←희망사항
'아름답다'고 하기에는 상처가 너무 많지만, 그 상처들 하나하나가 희망을 안겨다주는 원천이라면 그것은 행복과 삶이라는것을 깨닫게해주는 작품


<옆자리의 세키군> 1권

글/그림  모리시게 타쿠마

정말 웃겼다 크하핫

소소하면서도 큰웃음을 안겨다주는 소재가 아주 마음에 들었다

옆자리에 세키군같은 학생이 앉아있으면 수업에 집중할수는 없지만 평상시에는 절대로 심심하지않을듯


<언덕위의 아폴론> 1-3권

글/그림  코다마 유키

물론 이런 작품이 있는줄도 몰랐고 상까지 받았다지만 존재감 전혀 없었는데

이번분기에 유라의 영웅이자 神이신 와타신감독님의 지위하에 새롭게 애니판으로 재해석이 되기에 알게된 작품

와타신 감독님이 해석해주시는 화면들은 아름답기에 원작이야 어쨌든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어쩐지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고 원작과 애니판의 비교도 재미있을것같아서 후다닥 단행본을 3권까지 획득, 탐독해버렸다

그런데 이거 뭐

아직 3권까지밖에 읽은것이 아니기에 전체평가를 할수는 없지만

3권까지 읽으면서 어쩐지 이런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될것같다라고 예상한 그대로 전개되고있으니 헐

이 이야기를 공식으로 표현하자면 A<B<C<D<E 가 되겠다

A는 B를 좋아하고 B는 C를 좋아하고 C는 D를 좋아하고 D는 E를 좋아하고

뭐냐고요 이거?!!!! 전부 불행하쟌슴까!!!!!

어쩐지 처음 볼때부터 이런식의 이야기가 되지않을까 추측을 했었는데 정말로 그런식으로 이야기가 되니 그저 헐

특히 D와 E는 원작을 읽기도 훨씬전인, 애니판이 공개되기전 출연진들 소개할때의 모습만 보고 그렇게 될것같다는

기분이 들었는데 그대로 현실이 되어버렸으니 이건 완전 헐

그래도 재미있게 3권까지 읽었고 다음권도 반드시 읽고싶다는 생각

예상한 그대로 이야기가 진행될것같지만 그래도 알고싶은 마음은 아마도 출현진들의 순수한 가슴앓이와

자신과의 싸움의 이야기가 아름답기때문이 아닐까란 느낌

9권이 완결인데 어서 4권부터가 읽고싶구려 하아-








Trackback 0 And Comment 6
  1. 키르난 2012.05.04 14:2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언덕길의 아폴론이 9권 완결이군요. 전 A~D까지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E도 나왔습니까.; 아하하; 과연 애니에서는 어디에서 끊을지 궁금하네요.

    • 강화냐옹 한유라 2012.05.08 23:24 신고 address edit & del

      이번에 애니4화를 보니 단행본3권까지의 전개를 후르릅 빨아들이는 진공청소기 못지않은 광빛의 속도를 보여주고있어서 깜짝놀랐습니다. 아마도 이런저런 소소한 부분에서 감동을 보여주기위해서 아껴두고 계시는 와타신 감독님이신것같아서 유라는 많이많이 기대중입니다 으흐흐흐

  2. 청해용왕 2012.05.04 22:41 address edit & del reply

    에..레인보우 한국어판도 22권까지 나왔는데 말이죠. 마지막 장면은 그녀석과 그녀석이 결국..

    옆자리 세키군은 빵터지는 그런점은 좀 부족하지 나름 볼만은 한듯 싶습니다. 과연 어디까지 갈지 두고보는게 재미일듯..ㅎㅎ

    아폴론은 막장 분위기가 너무 나더군요. 어긋나는 것도 정도가 있어야지.. D까지는 알았는데 E도 있다니..그냥 Z까지 채우지 ㅋㅋ 뭐 그냥저냥 일단 보고 있습니다. ㅡㅡ.


    • 강화냐옹 한유라 2012.05.08 23:25 신고 address edit & del

      크크킄 '전격Z작전'이 되어버릴지도 모릅니다

      세키군 유라는 그 바둑이야기에서 빵 터져버렸는데 말입니다 크크킄 곰과 토끼군이 합체를 하다니 흣흣

  3. chkkk 2012.06.02 12:26 address edit & del reply

    아폴론이 9권까지군요.. 너무 꼬여버린 관계가 보는내내 불편하고 안타깝긴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네요

    요새 챙겨보는 애니는 이거 밖에 없어서 9권까지 완결이라면 아직 단행본은 3권까지만 나오면

    책이랑 애니랑 동시에 같이 나오는건가요?

    • 강화냐옹 한유라 2012.08.24 03:16 신고 address edit & del

      단행본은 본국에서 이미 완결났고 부록(?)으로 두사람의 뒷이야기를 그린 10권이 곧 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prev | 1 | 2 | 3 | 4 | 5 | 6 | 7 | 8 | 9 | ··· | 39 | next